6 0 0 0 0 0 1개월전 0

그린일상

AI와 일상의 삶을 그려본 소소한 그림에세이

AI는 24년도 현재 정부에서 전국민 AI일상화에 7,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만큼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그래서 AI를 활용한 일상을 그림으로 그려보면 어떨까라 는 생각에서 비롯되어 AI와 함께하는 그림에세이를 출간하게 되었다. 50편의 AI를 활용한 일상 속에서 떠오른 키워드를 활용하여 프롬프트로 뽑아낸 그림을 보면 친근하기도 색다르기도 하다. 그리고 그림에 짧은 글을 더해 함께 소소한 일상을 표현하였다. [그린일상]의 그림에세이 책을 집필하며 주변을 관찰하게 되는 시간이 감사 한 마음이 들었다. 하루 속 작은 시간이 마음에 울림을 주고,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이 주어짐에 감사했다. AI라고 ..
AI는 24년도 현재 정부에서 전국민 AI일상화에 7,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만큼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그래서 AI를 활용한 일상을 그림으로 그려보면 어떨까라 는 생각에서 비롯되어 AI와 함께하는 그림에세이를 출간하게 되었다.

50편의 AI를 활용한 일상 속에서 떠오른 키워드를 활용하여 프롬프트로 뽑아낸 그림을 보면 친근하기도 색다르기도 하다. 그리고 그림에 짧은 글을 더해 함께 소소한 일상을 표현하였다. [그린일상]의 그림에세이 책을 집필하며 주변을 관찰하게 되는 시간이 감사 한 마음이 들었다. 하루 속 작은 시간이 마음에 울림을 주고,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이 주어짐에 감사했다. AI라고 해서 딱딱할 것이라는 선입견은 점차 내려놓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롬프트(명령어)를 활용하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글과 그림과 결과 값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시간이었다.

어쩌면 주어진 상황에 맞게 아침에 눈을 뜨고, 직장에 출근하고, 일을 하고, 퇴근하고, 아이를 돌보고, 살림을 하는 짜여진 상황들도 AI와 같은 기계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아 닐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상황 속에서 내가 어떤 감정으로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는지에 따라 과정들이 의미를 갖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어떠한 마음으로 살아가는지가 소소할 수도 있는 우리네 일상들이 어쩌면 한 폭 의 그림처럼 하나하나 색을 입혀갈 때 완성된 하나의 작품으로 그려져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의미 있는 소소한 일상들을 살아가는 우리를 온 마음으로 응원한 다.
저자소개_ 여성예

1988년 대전에서 태어나 대전에서 초.중.고.대학교를 졸업하고 사춘기 없이 20대를 맞이한 지극히 평범한 삶을 살다 20대 끝자락 지금의 신랑과 결혼하기 위해 6년 동안 다양한 일들을 지나오며 마음의 힘듦으로 2019년도 뇌하수체 선종을 발견하게 되어 마음공부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마음 돌봄과 끌어당김의 법칙, 심상화를 통해 호오포노포노 등 상처를 치유하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여 깨달았고 꿈에 그렸던 가정을 이루어 돌쟁이 아기와 함께 1년차 디지털노마드 성장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어느새 37개월이 된 아들과 함께 새로운 영역에서 성장하고 있는 육아맘입니다.

각자 인생의 여정에서 겪는 다양한 경험들은 의미가 있다고 믿으며, 마음길로 이끄는 주소지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의 길을 따를 때 우리는 충만하고 참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마음이 이 길을 안내해주면 우리의 삶도 목적을 깨닫는 기쁨과 의미로 삶이 빛나게 될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 : 여성예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indway1011
이메일 : mindway1011@naver.com
카카오톡 ID : https://www.instagram.com/mindnavigator_
인스타그램 : instargram.com/mindnavigator_
유투브 : https://www.youtube.com/@턴온더Mind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